포인트캐시 이용약관

포인트캐시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메크로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캐시(http://pointcash.co.kr 이하 "사이트") 및 포인트캐시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서비스 이용조건, 가입조건 및 절차,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캐시 및 포인트캐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②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회원가입등록)을 체결하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회원정보"라 함은 "회사"가 회원 가입 혹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계약 및 이용시 필요한 정보를 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청하여 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⑦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상품권, 교환권,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 "캐시"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 구입, 기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 선불 전자화폐의 일종으로써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각 결제 수단 및
     이벤트 참여 후 리워드, 판매캐시 전환 등을 통해 적립되는 전자화폐를 의미합니다.
⑨ "보너스캐시"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⑩ "결제"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이트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 또는 "캐시"를 적립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⑪ "본인인증"이라 함은 "회사"가 본인 유무 확인을 필수로 요청하는 일부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하기 위하여 "사이트"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제휴 기관을 통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⑫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사이트에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사이트내 팝업알람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가 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을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제4항의 방법으로 변경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재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다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다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 비디오물의 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 "사이트"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동의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행사, 생활편의 정보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무선단문메세지(SMS), 서신 등의 방법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가입 외에 "사이트"에 제공되는 서비스 중 추가 정보가 필요한 다음의 사항에 대해 추가 정보를 요청/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의 캐시 적립을 위한 이벤트 참여 시 이벤트 제휴사가 요청한 필수 정보
     2. 캐시 양도, 현금출금 서비스 시 부정거래 및 거래 확인을 위해 필요한 본인확인 이용시 회원이 직접 입력한 본인인증 정보
     3. 기프트권, 모바일 상품권 등 캐시 교환/전환을 통해 회원의 휴대폰 단말기로 전송이 필요한 서비스시 입력한 정보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신청 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타 업체에 운영을 위탁하여 제공 중인 경우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가 위탁 운영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화면에 위탁 운영 업체의 정보를 분명하게 고지합니다.
     2. "회사"와 제휴된 회원사에서 정당한 근거와 함께 긴급하게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수사기관에서 수사에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일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사이트" 및 "서비스" 부정사용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피해자로부터의 정당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요청 받은 정보를 요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제안 혹은 문의에 즉시 대처하며 처리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이용방법 등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안내를 "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 관리자를 둡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보안시스템 관리자를 둡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개인정보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합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부주의하게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감수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타인에 의해 도용 당하고 있지 않은지 수시로 확인하여야 하며, 도용 또는 부정사용의 가능성을 발견할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정상적으로 종료(로그아웃)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은 책임을 감수합니다.
⑦ "회원"은 "회사"가 인정한 공식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 스스로의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⑧ "서비스" 이용 도중 "서비스"의 버그나 결함을 발견할 경우 회원은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버그나 결함을 악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버그나 결함
     을 신고하지 아니하고 회원 스스로의 영리적인 목적으로 악용할 경우 "사이트" 이용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캐시 IN(제휴사 판매자 포인트 캐시 전환, 캐시 교환, 이벤트, 충전소 등의 캐시 적립/전환 서비스)
     2. 캐시 OUT(모바일쿠폰, 현금출금, 계좌출금, 캐시 양도, 기타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캐시 사용 서비스)
     3. 1:1 문의 및 FAQ 등 사이트 이용시 불편/불만사항 접수
     4. 이메일, 쪽지 등 마케팅에 동의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 및 판촉 알림 서비스
     5.보안패치, 백신서비스
     6.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7.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원"은 하나의 아이디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승인될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제공/사용할 때 가맹점 또는 제휴사의 업무 시간으로 인한 사용제한은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사후에
     공지합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등 사이트내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메시지 등을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기관의 공공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⑤ "회사"는 비실명 회원, 만 14세 미만의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이외의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공지 또는 사이트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제2항의 제4호 및 제5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회원들의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제휴 업체의 결제수단으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여 이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가공, 복제, 배포, 방송,
     판매하는 행위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본 약관
     제 27조에 준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회사"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확인되지 않은 미확인 정보나 거짓된 정보일 경우
     5. 광고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6. "회사"의 운영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 3자의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캐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캐시의 종류)
① "포인트캐시"의 캐시(이하 "캐시")는 포인트캐시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포인트의 명칭으로, 1캐시는 1원의 현금 가지를 지닙니다.
② 제휴사의 캐시를 제휴사별로 정해진 비율에 따라 사이트 캐시로 전환하여 적립할 수 있으며, 제휴사 캐시를 사이트 캐시로 전환할 때
     전환 조건에 따라 수수료나 보너스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보유한 "캐시"의 현재 상태에 따라 "회사"는 "캐시"를 아래와 같이 분류하여 공시할 수 있습니다.
      1. 보유캐시 : "회사" 및 제휴사의 전환 승인이 완료되어 "회원"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캐시" 및 이벤트,충전소 등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캐시적립방법으로 적립된 "캐시"의 합산
     2. 적립 예정 캐시 : 회원이 제휴사의 포인트를 전환 신청하여, "회사" 및 제휴사의 전환 승인을 거쳐 수일 내에 보유할 것이 명백히 예상되는 "캐시"의 합산

제 19조 (캐시의 적립과 사용)
① "회사"는 회원이 "캐시"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관련 "서비스"의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② 회원이 특정한 경로를 통해 취득한 "캐시"를 사용할 때, 법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되는 "서비스"의 범위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③ 제휴사로부터 기 전환되거나 전환 신청된 캐시는, 제휴사의 포인트로의 재전환, 환불, 취소가 불가합니다.
④ 회원가입 또는 이벤트를 통하여 무료로 적립된 캐시는 유효기간 등이나 사용에의 제약이 일반 전환한 캐시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의 범위와 내용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⑤ 이미 이루어진 포인트캐시의 캐시적립 및 사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사이트 고객센터(1:1문의 및 콜센터)를 통해 정정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캐시 적립/사용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영수증 자료를 제시하거나 제휴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는 등 캐시 적립/사용 오류임을 입증할
     자료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
⑥ 캐시 사용 신청 후, 승인되어 가맹점 등에서 이미 사용이 완료된 캐시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⑦ 캐시 사용 신청 후, 승인되었으나 사용이 완료되지 않은 캐시에 대해서는 사용처 각각의 정책에 따라 캐시로의 반환이 가능합니다.(정책상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 단, 전산 또는 기기 장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환 신청시 지불한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⑧ 캐시로 구매한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쿠폰의 명시된 상품의 유효기간 동안 교환처에서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각 쿠폰을 제공하는 제휴사가 제시한 기간을 따릅니다.
⑨ 유료쿠폰은 해당 교환처에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⑩ 캐시로 구매한 유료쿠폰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0조 (캐시의 소멸)
① 적립된 캐시는 아래의 사유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1. 계정삭제: 본 약관 제 23조에 따라 회원의 탈퇴신청 또는 불량이용으로 계정이 강제탈퇴 처리되면 계정 내 보유 캐시가 모두 소멸됩니다.
     2. 유효기간만료: "캐시"는 적립(전환) 월로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에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가입 또는 이벤트성으로 지급된
     캐시의 경우 유효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② 위 1항의 사유로 소멸된 캐시는 어떠한 경우라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전환되기 이전의 제휴사 포인트로 재전환, 환불, 취소가 불가능하며,
     현금, 현물, 상품권 등으로 교환될 수 없습니다.
③ 캐시 유효기간 시점의 도래로 인하여 "캐시"의 소멸이 예상되는 경우, 소멸예정 캐시, 소멸시점 등 캐시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캐시 소멸 예정일
     1개월 전에 해당 회원 계정에 등록된 전자메일 등으로 고지합니다.
제 21조 (상품권의 종류)
① "회사"에서 취급하는 상품권은 실물상품권으로 제공되는 종이상품권(이하 “상품권”)과 휴대폰 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제공되는 모바일 상품권(이하 "모바일 쿠폰")으로 나눠지며
     상품권의 종류는 제휴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상품권의 사용)
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실 때에는, "상품권"과 “모바일 쿠폰”에 기재된 안내사항 및 상품권 표준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은 지정된 가맹점 또는 제휴사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의 사용은 기재되거나 별도로 안내한 유효기간 동안만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은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23조 (상품권의 훼손 및 분실과 도난)
① 회원의 관리 부주의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을 훼손,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모바일 쿠폰"의 경우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 필요한 결제용 승인번호(PIN)가 회원의 관리 부주의로 외부에 유출되거나 도난 당한 경우 또는 그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상품권의 환불 및 재발급)
① 회원은 "캐시"로 구매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에 대하여 구매 시점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사유 시 환불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 “상품권”을 배송 받은 후 아래와 같은 사유 시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권” 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권” 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권”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권”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권”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모바일 쿠폰”을 전송 받은 후 아래와 같은 사유 시
     1.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상품권"을 이미 사용한 경우
     2. PIN 번호 생성과 동시에 과금되는 유가증권 경우(모바일 문화상품권 및 상품교환권 등)
② 청약철회로 취소가 승인된 거래에 대해서는 구매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에 지불한 상품가액에 해당하는 “캐시”를 회원 계정으로 전환 처리합니다.
     단,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구매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한 때에는 고객의 요청이 있을 시 정해진 유효기간에 따라 새로운 쿠폰으로 재발급합니다.
     단,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의 경우에는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단, 1항의 사유로 유효기관과 동시에 이용이 소멸되는 “상품권” 또는 “모바일 쿠폰”의 경우 재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제 25조 (현금인출 서비스)
① 현금인출 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계좌출금”과 “자동화기기 현금출금” 2가지를 제공합니다.
② “계좌출금”은 “회원” 명의로 개설된 통장으로 “캐시”를 현금으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계좌출금”은 “회원” 명의로 개설된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만 신청이 가능하며 “계좌출금” 신청 시 출금수수료와 이체수수료가 같이 차감되므로
     보유하고 있는 “캐시”가 출금 신청한 “캐시”보다 많아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④ “계좌출금” 신청이 가능한 “캐시”는 최소 1만 “캐시”이상이며 1일 최대 200만 “캐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⑤ “자동화기기 현금출금”은 전국의 BGF 캐시넷(CU) 자동화기기를 통해 현금을 인출하는 서비스로 “회사”의 사전승인이 있어야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화기기 운영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현금 인출 가능여부 및 인출 시간 등은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⑥ “자동화기기 현금출금”은 신청 시 출금수수료와 인출수수료가 같이 차감되므로 보유하고 있는 “캐시”가 출금 신청한 “캐시”보다 많아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⑦ “자동화기기 현금출금”을 신청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정해진 자동화기기를 통해 현금인출이 실질적으로 일어나지 않으면 해당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캐시”로 반환됩니다. 단,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⑧ “자동화기기 현금출금”을 신청한 날로부터 위 7항에 따른 자동 취소일 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한 내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캐시”가 회원의 계좌로 반환됩니다.
     단,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26조 (계약 해지, 탈퇴 및 강제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법정대리인도 회원과 똑같은 권리를 가집니다. 따라서 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을 탈퇴 시킬 수 있으며,
     탈퇴 절차 및 사후권리는 본 약관에 규정된 일반적인 탈퇴와 같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에 대항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을 강제 탈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약관을 심각하게 위배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3. "서비스" 에서 통용되는 "캐시" 혹은 판매하는 재화를 다른 회원과 직거래하거나 직거래를 시도했을 경우
     4. 회원이 지속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
     5. 기타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면 보유 중인 "캐시"는 모두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기 전 보유 캐시의 소멸에 대해 안내 하며, 회원이 이를 확인하고도 탈퇴할 경우에는 보유 캐시의 소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계정의 삭제와 함께 캐시가 소멸되며 소멸된 캐시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면 자신의 계정에서 구매하였으나, 모바일 기기로 다운로드 하지 않은 "상품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의 자발적 탈퇴는 그 시점에서 스스로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에 준하므로, 적립예정 상태의 '캐시'나 이벤트 당첨 등 탈퇴 후에
      발생하는 일체의 상황에 대하여 회원의 권리를 상실합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에 탈퇴한 이후부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탈퇴 이전의 거래내역을 열람하는 행위
     2. 탈퇴 이후 이벤트 당첨이 확정된 경우의 경품 수령
     3. 탈퇴 이후 "서비스" 이용취소가 결정된 경우의 캐시 반환
     4. 기타 회원의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며 조치가 불가능한 경우
⑨ 회원이 위 4항의 사유로 인하여 강제 탈퇴된 경우, 본 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자발적 탈퇴에 갈음하여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단, 강제 탈퇴 조치된 회원은 30일 간의 소명 기간 동안 증빙을 갖추어 스스로의 무죄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⑩ 위 9항에서 정한 방법 따라 회원의 무죄가 증명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다시 회복시키며, 탈퇴 당시 계정 내 보유 캐시의 총량을 복구하여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7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캐시"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모바일 쿠폰의 서비스 전송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보수, 정전, 이용량의 폭주 등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System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아니한 경우
     6. 해외 사용자의 경우
     7. 교환처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⑧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해지, 일시 정지, 정보이용료 한도 초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⑨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제한이나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8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5년 0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15년 02월 01일
시행일자 : 2015년 02월 01일